POMIA (재)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 템플릿명 : webzin상세조회

상세조회
제목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이차전지·디지털전환기술 사업역량 확대
등록자 포미아 등록일 2024-03-26 조회수 7187
내용
해당파일이미지

올해 정기이사회 개최 … 분야별 사업계획 보고
지역 중소·중견기업 기술지원 → 혁신역량 집결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POMIA)은 지난 22일 이강덕 이사장(포항시장),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주세돈 원장,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전익현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금속소재산업진흥원는 지역성장전략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소재기술 고도화와 글로컬 기업 육성이라는 목표로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기술, 

고기능 탄소 중립형 미래 금속소재 기술, 소재산업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이차전지 분야 주요 사업으로는 미래 이차전지 소재 포토폴리오 다변화 실증센터 구축과 이차전지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사업 등의 추진이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초격차 기술개발을 선도한다.


금속소재 분야에서는 탄소중립 구현을 위한 금속자원순환 고부가 블루철강 제조 실증 플랫폼 구축사업과 수소용 철강소재부품 신뢰성 평가 기반구축사업 등으로 

지역기업의 탄소중립기술 확보 지원을 추진한다.


디지털전환(DX) 분야는 금속소재 DX 실증 플랫폼을 중심으로 지역기업의 DX 제조혁신 지원과 DX전문기업 육성으로 디지털전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기존 철강에서 이차전지 등 에너지 소재 분야로 확장된 친환경 소재산업 열린 공동연구소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기업과 대학·관련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POMIA는 지역 핵심산업·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사업영역 확장으로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에서 ‘포항소재산업진흥원’으로 기관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금속산업의 기술 고도화와 신시장 진입, 이차전지 소재산업 초격차 기술개발 지원 확대에 POMIA의 혁신 역량을 모두 모아 변화하는 지역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IMG_2650.JPG [5365448 byte]